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호날두의 부진? 우승을 앞둔 유벤투스의 운명은? 세리에a, EPL 분석
    TV/축구시청및 분석 2020. 6. 22. 18:46

    호날두의 부진? 최악의 몸컨디션? 유벤투스의 운명은..세리에a, EPL 주관적인 분석. 

     

    첫번째 경기)

     

    볼로냐 vs 유벤투스 분석

     

    첫번째 경기는 홈팀 볼로냐 vs 원정팀 유벤투스 입니다. 

    홈팀 볼로냐는 현재 9승 7무 10패로 승점 34점. 리그 10위에 머물러 있습니다. 미하일로비치 감독 부임 이후에 반등에 성공한 팀입니다. 강한 전방 압박과 측면쪽 공격을 내세워 강팀상대로도 괜찮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로 인한 리그중단전 앞선 3경기에서 1무 2패로 생각보다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더불어 산탄데르(FW), 슈텐(MF), 마티아 바니(DF) 의 출전정지에 올센(FW)이 근육 부상으로 이탈해 유벤투스전을 앞두고 전력적으로 구멍이 생겼습니다. 볼로냐는 공간패스와 카운터어택에 취약한 모습을 보여주는데 주력인 다닐루가 수비의 중심역할을 해주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측면선수들의 역습상황에 대처를 못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또한 공간패스 후 중거리 슈팅을 상당히 많이 허용하고 있어 수비진의 체력적인 부담을 가중시키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볼로냐 vs 유벤투스 상대전적

     

     

     

    원정팀 유벤투스는 현재 20승 3무 3패 승점 63점으로 리그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난시즌 유벤투스는 호날두를 포함해 실력있는 선수들을 대거 영입으로 리그에서 우승에 성공했지만 유럽무대에서 탈락해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사리 감독이 새롭게 부임한 이후 리그 1위를 유지하며 다시한번 챔스 우승을 노리는 유벤투스입니다. 

     

    하지만 최근 5경기 내용을 보면 4승 1패를 하고 있지만 여러모로 강팀다운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주력인 호날두의 부진과 디발라의 실책등이 팀분위기에 막대한 영향을 끼치고 있기 때문인데요, 

    호날두는 AC밀란전을 포함해 나폴리전까지 9개의 슈팅을 시도했지만 모두 득점으로 연결시키지 못했습니다. 심지어 승부차기 끝에 '코파 이탈리아' 우승을 나폴리에게 내주고 말았죠. 호날두의 부진은 최악의 컨디션때문이라고 밝히긴 했지만 코파이탈리아 4강과 결승에 이어 3번째 경기인만큼 좀더 나아진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점을 기대할만 합니다. 

     

     

    볼로냐 vs 유벤투스 예상라인업

     

     

    위에서 언급한것과 같이 볼로냐는 공간패스와 역습에 취약한 모습을 보여주고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극복하는 높은 득점력덕분에 많은 승리를 따낸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최상위권 팀들을 상대로 리카르도 오솔리니(FW) 의 돌파력이 제대로 나오지 못해 힘없이 패배해는 패턴이 자주 연출됩니다. 

     

    유벤투스는 재개이후 2경기동안 '코파 이탈리아' 4강 2차전과 결승전 두 경기동안 모두 0-0 무승부를 보여주며 최상위팀에 걸맞지 않게 무기력한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현 공격전개의 완성도가 AC밀란과 나폴리의 수비를 뚫을만한 날카로움이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상대의 수비진이 최근에는 하락세를 보이고 있어 최상위 팀다운 모습을 이번경기에서 보여줄지 많은 기대를 가지게 합니다. 전력차에서도 어느정도 우위를 보이고 있는 만큼 호날두를 비롯한 주력선수들이 오늘경기에서 제 기량을 발휘한다면 아무래도 볼로냐를 상대로 어느정도 승리를 가져갈 수 있을거 같습니다. 

     

     


     

     

    두번째 경기) 

     

     

    맨체스터 시티 vs 번리

     

    두번째 경기는 홈팀 맨체스터 시티 vs 원정팀 번리입니다. 

    홈팀 맨시티는 현재 19승 3무 7패 승점 60점으로 리그 2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리버풀이 워낙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리그 1위를 달리고 있어 순위탈환은 힘들지만 강팀다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전경기 아스날을 상대로 3대 0으로 승리했고 상당히 공격적인 경기력을 보여주었습니다. 

    49분경 아스날 센터백 '루이즈' 덕분에 체력적인 여유를 안고 경기에 임할 수 있었습니다. 공격과 수비를 잇는 엔진으로 데 브뤼네(MF)의 활약과 스털링등의 활약으로 맨시티에게 날개를 달아주었습니다. 

    하지만 변수는 번리와의 경기이후 3일 후에 첼시와의 원정승부가 예정되있다는 점. 아무래도 오늘경기에서 무리하게 승리를 취할 운영보다 실리위주의 운영과 라인업으로 경기를 풀어나갈 가능성이 있습니다. 

     

     

    맨시티 vs 번리 예상라인업

     

    번리는 11승 6무 12패 승점 39점으로 리그 11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최근3경기동안 1승 2무로 중단전까지 좋은 경기력을 보이며 선전하는 경기력을 보여주었지만 올시즌 상위 5개 클럽과의 경기에서 8경기 2승 6패를 기록하며 경기당 평균 3실점으로 수비에 조금 약한 모습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설상가상으로 우드(FW), 구 드문 손과 반스의 공격편대들이 나란히 이탈하여 맨시티전을 앞두고 전력차이가 많이 나버리게 됬습니다. 

     

    아무래도 상대와의 전력에서 조금 큰 차이를 보이는만큼 번리의 실점을 면하기는 조금 어려울것으로 보입니다. 맨시티는 이미 아스날전을 통해 선수들의 몸 컨디션에 윤활유를 발라놓았지만 리그 재개후 첫경기인만큼 번리선수들의 컨디션점검이 채 이루어 지지 않았습니다. 더군다다 전력적인 차이도 보이는 만큼 맨시티의 승리를 조금 예상해봐도 될것 같습니다. 

Designed by Tistory.